IT업계, 차세대 비디오 플랫폼 개발 러시
상태바
IT업계, 차세대 비디오 플랫폼 개발 러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웹브라우저로 간편한 화상회의 지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무료로 시간제한 없는 '피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재미있고 쉬운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을 내년초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재미있고 쉬운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을 내년초 출시할 예정이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IT기업들이 차세대 비디오 플랫폼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웹 기반 기업용 화상회의 솔루션 ‘MeetU(미트유)’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미트유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웹브라우저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 솔루션이다. 회의 참여자들이 한 공간에서 일하는 것처럼 협업할 수 있도록 ▲고품질 ▲사용자 감성 ▲협업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지향한다.

실시간 한글 자막 및 얼굴 인식 기반 오토프레임(Auto Frame)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내년초 LG유플러스 그룹웨어 상품인 ‘U+웍스’의 화상회의 솔루션과 홈 고객센터 및 비즈(Biz.)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비즈마켓’의 영상상담, 메타버스 서비스인 ‘가상오피스’의 회의 협업 툴로 활용할 계획이다. 향후 웨비나 및 원격강의 솔루션 개발을 통해 대학 메타버스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도 영상, 음성, 채팅을 두루 사용해 온라인상에서 모임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의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의미하는 '풀(Pool)’의 합성어로 '사람들이 즐거움을 찾아 모이는 곳'이라는 의미다. 기존플랫폼이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미팅에 중점을 두었다면 피풀은 업무용 화상 미팅뿐 아니라 취미, 일상, 여가 등 사적 모임에도 활용하기 적합하다.

스마일게이트 유명 게임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나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를 활용한 아바타로 유저의 모습을 인식해 똑같은 표정을 짓고 얘기한다. 화면과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유튜브 영상 등 콘텐츠를 함께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편리하다.

누구나 무료로 시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플랫폼과 달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기업뿐 아니라 개인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스토브는 테스트 기간을 거쳐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내년초 피풀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다기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유저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세계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발전하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