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美 서노코와 휘발유∙경유 공급계약 연장
상태바
현대오일뱅크, 美 서노코와 휘발유∙경유 공급계약 연장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에 이어 미국 본토 등 글로벌 시장공략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과 Karl Fails SUNOCO LP 최고경영자.(사진설명) 현대오일뱅크가 미국 SUNOCO社와 2023년 석유제품 공급 연장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이 칼 페일스 미국 서너코 최고경영자와 석유제품 공급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현대오일뱅크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현대오일뱅크가 미국 서너코(SUNOCO)와 2023년 석유제품 공급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 연장을 통해 미국으로 안정된 석유제품 수출 판로를 구축했다. 장기 직거래는 트레이더를 통하는 거래와 달리 일정한 조건에 안정적으로 물량을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2021년 7월 하와이에 국내 석유제품 완제품을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하와이 현지 판매를 위한 휘발유∙경유 360만 배럴을 직접 공급했다.
 
서너코는 미국 석유제품 수출입 전문 기업으로 하와이를 포함해 글로벌 소매∙주유소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은 “향후 미국 본토와 세계 유통망을 보유한 글로벌 주유소 업체들과의 협력까지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석유제품 수출 시장을 아시아에서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2013년 거래를 시작한 뉴질랜드의 경우 연간 700만 배럴 이상을 현대오일뱅크에서 수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