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WHO, 글로벌 바이오 산업 인재 키운다
상태바
SK바이오사이언스-WHO, 글로벌 바이오 산업 인재 키운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글로벌 교육 허브 완공 예정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동L하우스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을 대상으로 ‘백신 생산공정’ 교육을 실시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동L하우스에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을 대상으로 ‘백신 생산공정’ 교육을 실시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위치한 ‘안동 L하우스’에서 WHO(세계보건기구)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생산 공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 추진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WHO가 한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함에 따라 중·저개발국 백신 생산 인재 양성을 통해 백신 생산 역량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자 진행됐다.

교육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개발은행(ABD) 역내 개발도상국 중 12개 국가에서 26명의 교육생이 한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생산 시설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안동L하우스’에서 백신 원액 및 완제 생산시설, 품질관리 시험실 등을 직접 견학하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백신 생산 공정을 체험했다.

안동L하우스는 국내 백신 제조 시설 중 최초로 유럽 EMA(유럽의약품청)가 승인하는 EU-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 WHO를 포함하여 규제기관 (터키 의약품의료기기청, 영국 의약품규제청, 러시아 보건부) GMP를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생산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국내외 바이오 인재들의 성장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외 바이오 산업 선도 및 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국내 4개 대학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세계적인 연구개발(R&D) 기술력을 보유한 힐레만연구소와 인력 양성에 대한 상호 협력을 포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2025년 인천경제자유구역에 완공 예정인 ‘글로벌 R&PD(연구 및 공정개발) 센터’는 국제 기구, 국내외 바이오 기업 및 연구기관 등과 연계한 인력 양성 허브로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