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4.5%↓…"中봉쇄·환율 부담 영향"
상태바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4.5%↓…"中봉쇄·환율 부담 영향"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0.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로고. 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로고. 제공=LG생활건강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LG생활건강이 중국의 봉쇄 정책 영향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3분기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감소한 1조 8703억원, 영업이익은 44.5% 감소한 190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3분기에도 지속되며 중국 경제 전반의 침체로 이어졌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기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영향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등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뷰티(화장품) 사업은 중국 소비둔화로 매출과 이익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다. 뷰티 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감소한 7892억원, 영업이익은 68.6% 감소한 676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는 화장품 비수기인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간헐적 봉쇄가 이어지며 소비가 더욱 위축되어 중국과 면세 채널에서 성장이 어려웠다는 설명이다. 

다만 '오휘', 'CNP' 등 럭셔리 브랜드 매출은 각각 22%, 2% 증가하며 차세대 럭셔리 브랜드로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LG생활건강 측은 "중국 현지에서는 봉쇄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영업 정상화가 지연되고, 탑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정부 제재 강화로 온라인 매출도 타격을 받았다"며 "다만 중국 시장 정상화에 대비해 럭셔리 화장품을 지속 육성하고, 북미와 일본에서 K-Beauty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8% 성장한 5873억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561억원을 기록했다.

오랄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카테고리 내 프리미엄 라인이 활약하며 매출 성장을 이뤘지만 높아진 원자재 가격에 환율 영향까지 가중된 원가부담으로 영업이익 성장은 어려웠다. 다만 프리미엄 데일리 뷰티에 집중한 결과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 1위 지위를 확고히 했다는 설명이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은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다.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3% 성장한 4939억원,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663억원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에너지 등이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원부자재 단가 상승 등 비용 부담에도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상반기 출시된 파워에이드 프로틴, 토레타 THE 락토와 같이 영양성분을 강화한 신제품들 또한 호응을 받으며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