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노조도 본사 앞서 집단반발…"해고통보 철회하라"
상태바
푸르밀 노조도 본사 앞서 집단반발…"해고통보 철회하라"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0.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밀 노조가 26일 서울 영등포구 푸르밀 본사 앞에서 푸르밀 정리해고 규탄 결의대회를 열고 정리해고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제품 기업 푸르밀 노조는 26일 집회를 열어 회사의 일방적인 사업종료와 해고 통보에 반발했다.

푸르밀 노조원 100여명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본사 앞에 모여 "일방적인 사업종료와 정리해고 통보를 즉각 철회하고 매각 절차를 다시 진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항의했다.

노조는 공식 입장을 통해 "전문 경영인 체제에서는 흑자를 기록했지만 오너 일가인 신동환 대표 취임 이후인 2018년부터 매출액이 감소했고 적자를 기록했다"며 "이번 사태의 원인은 전적으로 잘못된 경영에서 비롯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근로기준법상 50일 전까지 정리해고 통보를 하고 노조와 성실한 협의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경영진은) 최소한의 절차도 지키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노조원들은 또 ‘고용안정 보장하라’, ‘살인행위 중단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한국노총 전국화학노동조합연맹도 성명서를 내고 푸르밀 경영진에 "업계 종사자의 생존권 보장과 재매각 등을 비롯해 사태 해결을 위한 논의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앞서 전날인 25일에는 40여 년간 푸르밀에 원유를 공급해 온 낙농가들이 푸르밀 본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피해 보상을 요구했다.

한편 푸르밀은 지난 17일 전 직원들에게 적자가 누적돼 내달 30일 자로 사업을 종료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정리해고를 통지하는 메일을 보냈다.

푸르밀은 해당 메일에서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4년 이상 매출 감소와 적자가 누적됐다”며 “내부 자구 노력으로 회사 자산의 담보 제공 등 특단의 대책을 찾아봤지만 가시적인 성과가 없는 상황에 직면하면서 부득이하게 사업을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