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엔데믹 후 첫 '핼러윈'"…'MZ 맞이' 분주한 유통업계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엔데믹 후 첫 '핼러윈'"…'MZ 맞이' 분주한 유통업계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0.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슈퍼핼러윈 메인 포스터 사진.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후 처음 맞이하는 핼러윈 데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기간 한정 이색 메뉴를 출시하거나 홈파티를 공략한 핼러윈 컨셉 용품을 판매하는 등 핼러윈 시즌 수요 공략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 핼러윈(SUPER HALLOWEEN)’을 테마로 약 한 달(10월 14일~11월 2일)동안 백화점을 거대한 핼러윈 파티 성지로 변화시킨다. 특히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함께 ‘슈퍼 핼러윈’ 테마의 비주얼을 제작하고 백화점 외벽뿐만 아니라 식품관, 출입문, 디스플레이 존 등을 꾸며 백화점 곳곳에서 핼러윈 파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핼러윈 데이를 맞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과 함께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 백화점 전점 키즈관을 핼러윈 테마로 연출하고 주요 점포에서는 아동 고객을 위한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핼러윈 데이는 MZ세대 고객들과 어린 고객들에게 새로운 놀이 문화로 받아들여지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주요 행사로 주목받고 있다”며 “핼러윈 테마의 다양한 이벤트 뿐만 아니라 상품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핼러윈을 테마로 꾸며진 롯데월드에 입점한 브랜드들도 핼러윈 시즌 메뉴를 마련했다. 스쿨푸드는 핼러윈 시즌을 맞이해 롯데월드에서 ‘블러드 매운돈까스’, ‘크런치블러드 맥주콤보’ 등 호러 컨셉 신메뉴를 출시했다.

국내 진출과 함께 14만원의 '초고가 버거'로 화제를 낳았던 고든램지버거도 핼러윈 맞이 신메뉴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고스트버거는 오는 31일까지 캐치테이블 선착순 예약을 통해 일일 5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오리온은 헬러윈데이를 맞아 한정판으로 ‘블러디 비틀즈’, ‘핵아이셔’ 신제품 2종과 ‘해골 젤리 박스’, ‘할로윈 파티팩’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캔디를 검은색으로 코팅하고 패키지 디자인에 뱀파이어 캐릭터를 넣는 등 할로윈 분위기를 담았다. 

할로윈 홈파티를 위한 ‘해골 젤리 박스’, ‘할로윈 파티팩’ 2종도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해골 젤리 박스는 젤리나 사탕을 나눠주는 할로윈 콘셉트에 맞춰 ‘마이구미 포도∙복숭아’, ‘자두알맹이’, ‘왕꿈틀이’ 등 오리온의 인기 젤리 4종을 담았다. 홈파티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로윈 대표 캐릭터인 해골 모양의 특별 패키지로 제작했다. 전면에 있는 해골 입 부분에 입구를 만들고, 야광스티커도 담아 제품을 뽑아 먹는 재미와 꾸미는 재미 등 두 가지 펀(fun) 요소를 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할로윈데이 트렌드를 반영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한정판 제품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며 “이색적인 맛과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특별한 할로윈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 업계도 핼러윈 준비에 분주하다. 탐앤탐스는 핼러윈을 맞이하여 '블러디 고스트 탐앤치노'와 '블러디 뱀파이어 에이드'를 출시했으며 메가커피는 핼러윈 시즌 메뉴 유니콘 프라페, 마녀의 비밀 티플레저 등 핼러윈 3종을 출시했다. 할리스는 할로윈 신메뉴 2종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와 ‘더블치즈 뚱카롱’을 선보인다. 

할리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스토리와 재미 요소를 담은 할로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10월에는 좀비, 마녀, 유령으로 가득한 할리스에 방문해 할로윈 분위기도 느끼고, 눈도 입도 즐거운 할로윈 메뉴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_이미지] 도미노피자.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 이미지 (1)
도미노피자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 이미지. 사진제공=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핼러윈 신제품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를 출시했다.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는 유명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몬스터볼을 형상화한 피자다. 해당 제품은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할로윈을 맞아 맛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한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를 오는 14일 출시한다”며, “이번 할로윈은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거리 두기 해제 후 처음 맞이하는 핼러윈 데이 준비로 유통업계가 분주해졌다”며 “핼러윈 데이 축제와 제품 관련해 많은 소비자의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남은 기간 더욱 많은 신메뉴와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