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위터 인수 통해 슈퍼앱 '엑스' 개발 계획
상태바
머스크, 트위터 인수 통해 슈퍼앱 '엑스' 개발 계획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2.10.0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스크는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트위터 구매는 모든 것의 앱인 'X'를 만들어내는 촉진제"라고 썼다. 사진=비즈니스투데이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트위터 인수를 발판으로 '엑스(X)'라는 명칭의 새로운 슈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머스크는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트위터 구매는 모든 것의 앱인 'X'를 만들어내는 촉진제"라고 썼다.

그는 이어 엑스 앱이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제공할지 설명하지 않았으나 트위터 인수를 완료할 경우 엑스 개발 속도가 3∼5년 정도 빨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가 이날 발표한 공시에 따르면 머스크는 지난 7월 인수계약 파기 선언을 이번에 철회하고 44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원래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엑스 앱과 관련해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슈퍼 앱을 구축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 통신과 마켓워치 등 외신은 분석했다.

머스크는 과거 메시징, 상품 결제, 원격 차량 호출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슈퍼 앱이 필요하고, 트위터가 중국의 위챗이나 틱톡처럼 많은 사용자를 거느린 소셜미디어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엑스는 머스크가 여러 사업체 명칭에 즐겨 사용했던 글자다.

1999년 창업한 온라인 금융회사 이름은 엑스닷컴(페이팔 전신)이고 머스크는 현재까지 이 회사 도메인을 보유 중이다.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 회사명에도 엑스가 들어갔다.

또한 머스크는 지난 4월 트위터 인수에 성공할 경우 엑스홀딩스라는 지주회사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