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기업 '에이투젠' 지분 인수
상태바
유한양행,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기업 '에이투젠' 지분 인수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9.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에이투젠 협약식. (왼쪽)강지희 에이투젠 대표, (오른쪽)조욱제 유한양행 대표. 사진제공=유한양행
유한양행-에이투젠 협약식에서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오른쪽)와 강지희 에이투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유한양행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한양행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이투젠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개발 및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에 나선다.

유한양행은 기존 주식의 인수를 통해 1대 주주의 지위를 확보했으며 내년 초 별도의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다.

양사는 건강기능식품과 마이크로바이옴치료제 분야에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에이투젠은 독자 개발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대사성질환, 면역질환, 근육질환 등에 대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또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유한양행은 프로바이오틱스 소재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분야가 회사의 미래 성장을 위한 주요 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에이투젠의 파이프라인(후보물질)이 유한양행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중요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한양행의 의약품 연구개발 경험과 전방위적인 지원이 에이투젠의 파이프라인 및 연구개발 역량과 결합된다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성장이 유한양행이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