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신촌점에 업계 최초 '중고품 전문관' 오픈
상태바
현대百, 신촌점에 업계 최초 '중고품 전문관' 오픈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9.15 10: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4층 ‘마켓인유’ 매장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중고품' 전문관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업계 최초 세컨핸드(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컨드 부티크는 유플렉스 4층에 806㎡(244평) 규모로 구성됐다. 대표 입점 브랜드로는 중고 의류 플랫폼 브랜드 ‘마켓인유’, 중고 명품 플랫폼 ‘미벤트’, 친환경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그리지’, 럭셔리 빈티지 워치 편집 브랜드 ‘서울워치’ 등이 있다.

마켓인유의 의류 상품의 경우 세탁 전문 업체를 통해 세탁과 살균을 거친 후 판매하며, 명품의 경우 전문가의 감정을 받은 상품들만 선별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고객들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중고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며 “실제로 2008년 4조원이던 우리나라 중고거래 시장 규모는 지난해 24조원으로 6배가량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이같이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업계 최초로 중고품 전문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간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희 2022-09-16 13:27:21
차도,, 시계도,,, 명품도.,,, 이제는 중고의 시대인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