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도 오른다"…오리온, 9년 만에 16개 제품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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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파이도 오른다"…오리온, 9년 만에 16개 제품 가격 인상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9.13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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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본사 전경. 사진=오리온
오리온 본사 전경. 사진=오리온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오리온은 오는 15일부터 전체 60개 생산제품 중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은 2013년 이후 9년 동안 적극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전 품목의 가격을 동결해왔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감자류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8월 기준 전년대비 최대 70% 이상 상승하고, 제품생산 시 사용하는 에너지 비용도 90% 이상 오르는 등 원가 압박이 가중되어 왔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까지는 매출 신장에 힘입어 이익 감소를 방어해왔으나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큰 폭으로 저하되고 있어 이번 인상 조치를 실시하게 됐다"며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 상승에 따라 이익률이 급감한 제품 위주로 가격을 인상했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별 인상률은 초코파이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0% 등이다. 이외에도 카스타드, 후레시베리, 오뜨, 스윙칩, 눈을감자, 무뚝뚝감자, 오!감자, 썬, 치킨팝, 감자톡, 오리온웨하스, 핫브레이크의 가격이 인상된다.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 제품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오리온은 향후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에는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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