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포스코, 하반기 채용 실시
상태바
KT-SK-포스코, 하반기 채용 실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9.1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신입 및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시행
SK이노베이션과 계열 6개 자회사 채용
포스코 5개 그룹사 대졸 신입사원 채용
주요 대기업들이 추석연휴 이후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주요 대기업들이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주요 대기업들이 하반기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 

KT가 신입 및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4~27일 약 2주간 ▲SW개발 ▲IT보안 ▲인프라기술 ▲에너지 기술 ▲컨설팅/수행 ▲Biz영업 ▲유통채널관리 7개 직무 분야에서 신입사원과 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

KT는 지난해까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채용 설명회만 진행해왔으나 이번 채용에서는 오프라인 캠퍼스 리크루팅과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병행한다. KT 채용 전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4일부터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어스온, 환경과학기술원 등 계열내 6개 자회사에서 경영지원/비즈니스/엔지니어/연구개발(R&D) 등 대다수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은 25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약 2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을 통해 12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초 입사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것을 감안해 필기, 면접 등 모든 전형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들이 채용관련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전용 홍보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그룹이 202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하는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알텍 등 5개사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를 통해 21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인적성검사(PAT), 1차면접(직무역량평가), 2차면접(가치적합성평가)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부터 인적성검사(PAT)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