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6가지 투자성향 분석 '비대면 WMTI 서비스' 오픈  
상태바
KB국민은행, 16가지 투자성향 분석 '비대면 WMTI 서비스' 오픈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2.08.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정보 기반으로 투자성향 분석
비대면 채널 맞춤형 자산관리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 WMTI(Wealth Management Type Indicator) 서비스를 오픈해 비대면 채널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투자자 유형 분류 방식인 WMTI는 보편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검사와 유사한 방식으로 투자경험, 활동방향 등을 분석해 고객의 투자스타일을 16가지로 분류한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개인의 투자스타일에 대한 맞춤형 진단이 가능해졌다. 또한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를 제안 받아 더욱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게 됐다.

WMTI 이용자는 본인의 WMTI 유형에 대한 상세한 설명, 유사한 투자스타일의 유명인 소개 등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WMTI 결과는 카카오톡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본인에게 맞는 펀드 포트폴리오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음달 말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WMTI 검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확인한 이용자 중 20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경품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WMTI를 통해 본인의 투자성향을 쉽고 재밌게 확인하고 더욱 세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도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완결성 있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위해 연말까지 자산통합분석진단 메뉴 등을 추가로 신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