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삼성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8.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수행혁신∙ESG 기반의 친환경 사업 추진 성과 중심 기술
삼성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삼성엔지니어링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ESG경영 활동과 미래 계획을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보고서에는 ‘혁신 기업’으로의 성장과 친환경 신기술 확보 및 사업 확대를 통한 ‘기술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한 삼성엔지니어링의 두 가지 전략과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됐다. 보고서에서는 'Project Delivery Solution'과 'Beyond EPC Solution'으로 나눠서 작성했다. 

'Project Delivery Solution'은 FEED-EPC 전략과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기반의 기술 혁신 등을 통한 프로젝트 수주∙수행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것이다. 글로벌 오퍼레이션(Global Operation)을 통해 해외 현지 사업수행력을 강화하고 발주처-수행국가와 동반성장하는 전략도 소개하고 있다.

'Beyond EPC Solution'을 통해서는 회사의 신성장동력인 ESG 기반의 친환경 사업 추진 성과와 계획이 담겨있다. 국내외 수소, 암모니아, CCUS 관련 기술확보, 협업, 투자 등 그린솔루션 사업과 친환경 하수처리장, 소각장 등 환경인프라 운영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 이사회의 다양성 확보와 안전 관리 및 정보보호 강화를 통한 기업경영의 가시성과 윤리성을 확보했다. 기업의 사회∙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이사회 중심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ESG 위원회 신설 및 환경전문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최고안전책임자(CSO)와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선임을 통해 안전문화 정착과 정보보호 기술 관리 체계도 강화했다.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