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파먹기’ 트렌드에…마켓컬리, '쟁여템' 판매량 증가
상태바
‘냉장고 파먹기’ 트렌드에…마켓컬리, '쟁여템' 판매량 증가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8.2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마켓컬리. 고물가에 끼니 대용 ‘쟁여템’ 판매량 증가_’서울마님’ 간편 간식 떡구이 5종" "KakaoTalk_Setup"
 마켓컬리, 고물가에 끼니 대용 ‘쟁여템’ 판매량 증가(서울마님 ‘간편 간식 떡구이’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마켓컬리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7월부터 약 2달간 냉동 떡구이, 주먹밥 등 ‘쟁여템’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냉파(냉장고 파먹기)’, ‘무지출 챌린지’ 등의 짠테크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냉장고에 쟁여놓고 언제든 꺼내 먹을 수 있는 간편식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은 전년 동월 대비 6.3% 올랐다. 이는 23년 8개월 만에 가장 높게 오른 수치다.

지난 달 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서울마님의 ‘간편 간식 떡구이’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13배 넘게 늘어났다. 떡구이는 떡 안에 다양한 토핑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냉동된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

햇반쿡반의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 등 냉장고에 쟁여 놓기 편리한 주먹밥 제품들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2배 가까이 늘었다.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냉동 생선구이 판매량도 증가했다. 비비고 생선구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늘었다. 대부분 4000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한끼 식사가 가능해 수요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켓컬리는 오는 25일까지 ‘냉장고 사수작전’ 기획전을 준비했다. 100여개의 제품을 최대 27% 할인한다. 냉동 간편식과 냉장 식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따라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