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홈앤쇼핑, 스타트업·중소기업 지원 MOU 체결
상태바
하이트진로-홈앤쇼핑, 스타트업·중소기업 지원 MOU 체결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8.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오른쪽),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이사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에 참석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하이트진로는 홈앤쇼핑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사는 이날 홈앤쇼핑 본사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 이일용 홈앤쇼핑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은 상호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이 진행하는 ‘H.Triangle with Start-up'은 전문 투자기관 없이 일반기업이 협력해 추진하는 새로운 유형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및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오는 9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지원공모전을 진행해 업체를 모집·선발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하이트진로의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기회와 유망 스타트업 투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정부의R&D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팁스(TIPS) 추천기회도 제공된다.

또 하이트진로는 홈앤쇼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홈쇼핑 방송 기회 부여 및 수수료 할인, 라이브커머스 판매지원 등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통해 기업 성장을 도모하고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하이트진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및 투자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홈앤쇼핑과의 MOU를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발판을 제공하며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