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매각 추진 중단
상태바
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매각 추진 중단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8.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협의체, 교통문제 해결 전력
카카오는 카카오모빌리티 지분매각 검토를 중단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지속성장과 혁신을 추진한다.
카카오는 카카오모빌리티 주주구성 변경검토를 중단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지속성장과 혁신을 추진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공동체센터)는 18일 카카오모빌리티 주주 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카카아모빌리티 일부 지분을 매각하려던 계획을 철회하겠다는 의미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노사가 도출한 사회와의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구체화해 실행해 나가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주주 구성을 변경하는 안을 검토해왔다. 카카오모빌리티 노사는 최근 '모빌리티와 사회의 지속 성장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성장과 혁신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카카오 공동체센터에 전달했다.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 협의체가 도출한 방향성을 존중해 주주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 공동체센터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들의 이동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성장과 혁신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지속가능한 혁신에 기반해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