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S-카카오,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상태바
LG-GS-카카오,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8.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식기세척기 기증
GS칼텍스-카카오, '815 런' 지원
LG전자는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기증’을 결정했다.
LG전자는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기증’을 결정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기업들이 독립유공자 후손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LG전자가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기부한다. LG전자는 22일까지 디오스 식기세척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 식기세척기 20여대를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생활이 어려운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제공된다. LG전자는 해당 기간 중에 광복절 기념 디오스 식기세척기 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칼텍스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815 런'을 후원한다. '815 런'은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2020년부터 개최한 행사로 독립유공자 기부 마라톤이다. 개인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쓰인다. GS칼텍스는 행사에 참여할 402명 임직원을 모집했으며 참가자들은 광복절을 상징하는 각각의 3.1Km, 4.5Km, 8.15Km 러닝 코스를 개인 역량에 맞춰 선택해 완주하게 된다.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도 광복절을 맞아 ‘815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해 인증하거나 모금함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815런 인증’으로 8월 한달 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러닝에 참여한 기록을 인증하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목표(3.1km/4.5km/8.15km) 도전을 위한 연습 러닝, 광복절 당일 러닝 등을 포함해 달리기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되며 8월31일까지 매일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사학과 역사교육 재능기부 동아리 ‘로망’이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태극기 달기 인증’참여도 가능하다. 8월 15일까지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을 통해 태극기 스티커를 개인 프로필에 부착하거나, 집 또는 사무실 등에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카카오는 인증 1건당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815원을 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