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과천 첫 신사옥 ‘홈 원’ 입주
상태바
펄어비스 과천 첫 신사옥 ‘홈 원’ 입주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8.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콘솔,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 게임개발
펄어비스가 신사옥 ‘홈 원’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게임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펄어비스가 신사옥 ‘홈 원’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게임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펄어비스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Home One)’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홈 원은 ‘첫 번째 집(사옥)’이라는 뜻과 ‘하나의 사옥으로 모이는 우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상 15층, 지하 5층 건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 개발 기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옥에는 ‘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작 개발과 게임의 핵심인 게임 엔진 스튜디오가 자리잡고 있다. 사실적인 게임 액션과 경험을 전달하고자 국내 최대 규모인 ‘모션 캡처 스튜디오’와 폴리 사운드 스튜디오, 작곡가룸, 더빙룸 등을 갖춘 ‘오디오실’ 등을 갖추고 있다. 

준공 예정인 ‘아트센터’의 ‘3D스캔스튜디오’를 더하면 자체 게임 엔진으로 만들어내는 그래픽과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명작게임'을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펄어비스의 조직문화 특징인 “의견 충돌을 두려워하지 말고 소통하며 신뢰하고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라”는 가치를 모토로 크고 작은 회의실 등 직원들이 수시로 소통할 수 있는 약 170여개 공간을 만들었다. 층마다 여러 형태의 공용 공간을 만들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업무 협업을 잘할 수 있게 했다. 회의실 예약도 회의실에서 바로 할 수 있게 출입문마다 태블릿 예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복지 편의 시설도 확대했다. ▲사내 어린이집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 ▲사내 병원 ▲실내 농구장과 피트니스 ▲마사지실 ▲심리상담센터 ▲무료 사내식당과 카페 ▲전직원 수용가능한 주차시설 등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