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드파인(DEFINE)’ 출시
상태바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드파인(DEFINE)’ 출시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8.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에 우선 적용
드파인 로고. 자료제공=SK에코플랜트
드파인 로고. 자료제공=SK에코플랜트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SK에코플랜트는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0년 'SK뷰(SK VIEW)'를 선보인 이후 22년만에 내놓는 신규 아파트 브랜드다.

드파인은 강조를 위한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했다.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SK에코플랜트는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건축디자인 ▲탄소중립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 개발·적용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적 경험의 커뮤니티 공간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 등을 적용해 다른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둘 계획이다. 
 
드파인 브랜드는 분양 시 고객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시된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니다"라면서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된다. 브랜드 적용 이후에도 가치 유지를 위해 최초 적용된 기준들이 지속 관리되고 있는지도 점검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는 앞서 수주한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