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텍파마, 나스닥 상장사 알파타우메디컬과 업무협약
상태바
에스텍파마, 나스닥 상장사 알파타우메디컬과 업무협약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8.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중국 등 해외시장 매출 다변화
에스텍파마는 이스라엘 알파타우와 ‘연구개발, 제조, 생산 등 강화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 사진= 에스텍파마
김재철(오른쪽 세번쨰) 에스텍파마 대표가 이스라엘 알파타우 관계자 등과 ‘연구개발, 제조, 생산 등 강화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의약품 개발업체 에스텍파마가 이스라엘의 의료기기회사 알파타우메디컬과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 확장을 모색한다고 9일 밝혔다.

에스텍파마는 혈전치료제, 당뇨병치료제, 위궤양치료제 등 약 50여종의 전문의약품을 제품군으로 보유하고 있다.

유기합성기술, 초저온 반응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 5월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알파타우는 알파 방사선을 활용한 암 치료법 '알파다트'의 개발사다. 알파다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피부 및 구강 편평세포암과 재발성 다형성 교모세포암 치료에 쓸 수 있는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알파타우는 다수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병원과 대학, 기업들과 협업을 논의하기 위해 방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스텍파마의 알파타우 투자에 이은 후속 조치다. 에스텍파마는 지난 1월 요즈마그룹코리아가 리드투자자로 참여한 알파타우에 약 1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