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타이완 봉쇄'에 스텔스기 등 군용기 100여대 투입
상태바
中 '타이완 봉쇄'에 스텔스기 등 군용기 100여대 투입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2.08.0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국영 중국중앙(CC)TV는 4일 동부전구 공군 및 해군 군용기 100여대가  타이완 북부, 서부, 동부 공역에서 주야간 정찰, 공중 돌격, 엄호 지원 등 임무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사진=CCTV
중국 국영 중국중앙(CC)TV는 4일 동부전구 공군 및 해군 군용기 100여대가 타이완 북부, 서부, 동부 공역에서 주야간 정찰, 공중 돌격, 엄호 지원 등 임무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사진=CCTV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중국군이 타이완(臺灣)을 겨냥한 대규모 무력 시위에 사상 최대 규모인 100여대의 군용기를 동시에 투입했다.

국영 중국중앙(CC)TV는 4일 동부전구 공군 및 해군 군용기 100여대가  타이완 북부, 서부, 동부 공역에서 주야간 정찰, 공중 돌격, 엄호 지원 등 임무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CCTV는 이날 훈련에 전투기, 폭격기, 공중급유기 등 다양한 기종의 군용기들이 동원됐다고 전했다.

CCTV가 인터넷판 보도에서 공개한 화면에는 중국의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인 J-20이 훈련에 참가한 모습도 담겼다.

이날 동원된 군용기 규모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이전까지는 작년 중국의 '국경절' 연휴인 10월 1∼4일 군용기 총 149대가  타이완 방공식별구역에 들어간 것이 중국이  타이완을 향해 벌인 최대 규모의 공중 무력 시위였다.

하루를 기준으로는 작년 국경절 무력 시위 마지막 날인 10월 4일 J-16 전투기 38대 등 총 52대의 중국 군용기가 대만 방공식별구역에 들어간 것이 역대 최대 기록이었다.

아울러 CCTV는 이날  타이완 주변 해역에서는 10여척의 구축함과 호위함이 합동으로  타이완 봉쇄에 나선 가운데 실사격 훈련 구역에서 소해 및 경계 활동을 진행하면서 타군 병력을 위한 정찰 및 안내 임무를 수행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별개로 중국군은 이날  타이완 북부, 동부, 남부 해역에 11발의 둥펑(東風·DF) 계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고  타이완해협 중간선에 걸친 훈련 구역에서도 다연장 로켓을 여러 발 발사하는 등  타이완을 압박하는 전례 없는 고강도 무력 시위를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