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동해왕 이사부 축제」 22~24일 개막
상태바
제10회 「동해왕 이사부 축제」 22~24일 개막
  • 김인영 기자
  • 승인 2017.09.1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도 출정한 삼척서…이사부 기리는 주제공연, 매일밤 선보여

 

신라 이사부(異斯夫) 장군을 기리는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축제’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

행사를 주최하는 강원도 삼척시는 올해로 10돌이 되는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축제’를 오는 22일(금)부터 23일(일)가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울릉도와 독도를 우리 영토로 만든 신라장군 이사부의 진취적인 해양정신을 기리기 위한 역사·문화축제로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신화의 축제! 흥하는 바다’를 주제로 상상 마당,학술·대회 프로그램지혜마당,용기마당,희망마당,화합마당 등으로 나눠 ‘동해왕 이사부’를 알리고,전통과 조화를 이룬 특성화·치별화된 다채로운 참여·전시·체험·공연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올해는 축제의 정체성을 새롭게 각인시키기 위해 주제공연을 3일 동안 매일 밤 8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시민이 함께 만들고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 대표 콘텐츠로서 대한민국을 대표 하는 해양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기획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남해 이순신 장군, 서해 장보고와 함께 동해의 해상왕으로서 우산국을 복속시킨 용맹과 지혜의 인물로서 이사부 장군의 이야기를 재조명함으로써 신 해양시대를 여는 희망의 메시지를 이 시대 청년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것이다.

 

▲ 제10회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 팜플렛/삼척시 사이트 재편집

 

상상마당에서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숭모제와 실경미디어 퍼포먼스,

지혜마당에서는 대한민국 독도이사부컨퍼런스와 이사부전함제작 경주대회,

용기마당에서는 동해영웅 이사부 사진전시와 이사부장군 복식·서바이벌 사격·유리공예·사자가면 만들기·전통혼례의식·민속놀이 체험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캐리커처 등이 선보인다.

또 희망마당에서는 김장훈·서경덕 독도 북 콘서트, 거리공연-음악당 달다·배낭속 사람들·공작소 365, 이사부 인형극, 자원활동가 플래시몹이,화합 마당에서는 삼척 대표 명물음식전과 이사부주먹밥과 토속주 시음, 이사부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이 준비된다.

올해 축제는 참여형 프로그램의 확대와 축제 대표 컨텐츠 개발이라는 과제를 담아, 문화관광 예비축제 선정을 고려한 축제 조직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축제는 강원도,강원도교육청,삼척시의회,동북아 역사재단, 강원대 삼척캠퍼스, 한국 이사부학회, 강원해양교육연구회, 동해융합과학교육연구회, 삼척문화원 등이 후원한다.

 

▲ 제10회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 /삼척시 사이트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