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순하리' 해외시장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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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순하리' 해외시장 마케팅 강화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8.03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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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순하리.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베이스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가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6년 미국 시장에 처음 '순하리' 수출을 시작했다. 이후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국가별 맞춤 전략을 전개해 지난해까지 37개 국가에 총 419억원의 누적 수출액을 기록했다.

순하리의 국가별 연간 평균 판매 신장률은 필리핀(연평균 271%), 베트남(연평균 102%), 중국(연평균 49%), 미국(연평균 45%) 순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들 국가를 중심으로 8월부터 SNS, 현지 프로모션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순하리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4개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민국 주류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순하리 딸기, 순하리 블루베리 등 총 8개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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