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창립 61주년…윤종원 행장 "스스로 경쟁력 강화...국책은행 역할 다하겠다"
상태바
기업은행 창립 61주년…윤종원 행장 "스스로 경쟁력 강화...국책은행 역할 다하겠다"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2.08.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60주년 향한 힘찬 여정' 주제로 기념식 개최
한덕수 국무총리(왼쪽 네 번째)가 1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을지로본점에서 열린 IBK기업은행 창립 61주년 행사에 참석해 윤종원 행장(왼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IBK기업은행이 창립 61주년을 맞아 향후 60년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기업은행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새로운 60주년을 향한 힘찬 여정'이란 주제로 창립 6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최소한의 규모로 행사를 진행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이날 창립기념사에서 "60년 전 기업은행은 자본금 2억원의 작은 금융기관이었지만 중소기업 육성이라는 소임의 크기는 작지 않았다"며 "국가경제 발전을 뒷받침하고 경제위기 때마다 중소기업의 금융안전판 역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변혁, 기후변화, 양극화 등 녹록지 않은 도전들에 직면해 있지만 새로운 60년에도 국책은행의 역할에 충실하고 은행 스스로도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위기극복 지원 ▲중소기업금융 패러다임의 전환 ▲바른경영 정착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IBK기업은행은 지난 60년간 중소기업의 육성과 성장을 견인하고 우리나라 금융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고 벤처산업 육성과 혁신성장에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도 "기업은행이 이번 경제위기 속에서도 대한민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분들에게 든든한 동반자이자 버팀목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