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기업 분할 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DL이앤씨, 기업 분할 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7.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안전, 지배구조 등 전방위적인 ESG경영 실천
DL이앤씨 CI
DL이앤씨 CI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의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기업 분할 이후 처음 발간한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는 EGS 각 분야 전략 방향인 ▲친환경 신사업 ▲안전한 사회 ▲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에 중점을 뒀다.

특히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에 따른 내용을 별도 보고서로 포함시켰다.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 2021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비재무정보 공시의 투명성과 진정성을 제고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DL이앤씨는 환경경영 정책과 생물다양성 보전 및 산림파괴 금지 정책을 수립하고 공개했다.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개발을 통한 제로 에너지 빌딩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을 신성장 동력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저장 설비(CCUS) 사업 등 친환경 신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국제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인권헌장을 수립해 인권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공표했다.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각 본부 안전관리 조직, 안전보건 활동 사례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위원회’로 확대 개편했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인사위원회로 통합 개편하는 등 사외이사 중심의 효율적 위원회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노력중이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DL이앤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