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기본이 바로 선 은행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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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 "기본이 바로 선 은행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2.07.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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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객중심 철학 기반, 내실있는 성과창출을 핵심 경영방침으로 제시
지난 15일 열린 신한은행의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강연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2022 하반기 경제전략회의에서 '본립도생(本立道生, 기본이 서면 길이 열린다)'을 키워드로 언급하며 "모두가 각자의 포지션에 굳게 서서 기본을 바로잡고, 고객과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웃사이드-인 사고'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인천 송도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신한은행은 본립도생, 즉 '튼튼한 기본을 토대로한 지속적인 혁신추구'의 의미를 담은 키워드를 제시했다.

또한 ▲고물가·경기둔화 우려 시기에 고객보호 강화 ▲내부통제를 통한 리스크 관리 강화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경영 선도 등 하반기 경영이슈와 미래전략을 공유했다.

여기에 '신한 KIF 페스타'를 통해 '지식(Knowledge)과 상상(Imagination)이 연결돼 미래(Future)를 열다'를 운영컨셉으로 다양한 주제의 강연 페어를 진행했다.

'신한 KIF 페스타'는 총 3가지 세션으로 운영됐다. 상반기 성과리뷰와 하반기 전략방향을 공유하는 '지식공유, 행내외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오픈해 자유롭게 선택, 참여하는 '상상의 연결, 하반기 경영전략 키워드와 비전을 공유하는 CEO특강 '미래를 열다' 강연페어를 진행했다.

이날 CEO 특강에서 진옥동 은행장은 "은행 중심으로 외부를 바라보는 인사이드-아웃 씽킹이 아닌, 은행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우리 내부를 바라보는 아웃사이드-인 씽킹(Outside-In Thinking)을 해야 한다"며 "어떤 활동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사회가 원하는 기업의 가치가 '필요'에서 '의미'로 바뀌고 있음을 강조하며 "우리가 바라는 미래인 '고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은행'이 되기 위해 고객의 필요를 충족하는 것을 넘어, 의미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 행장은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되어야 한다"며 "일에 대한 의미, 공정성, 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로 직원들이 마음껏 숨쉬며 일할 수 있도록 산소 같은 리더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직원 모두가 고객과 연결된 모든 일상에서 의미를 만들어 나간다면 고객들의 마음속에 '없어지면 안 되는 은행'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만의 경영 페스티벌 컨셉으로 창업40주년관, 캐릭터 굿즈 전시·판매, KT전시, SOHO사관학교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창업 40주년 기념관은 신한 40년 역사를 담은 히스토리 월을 운영해 신한의 현재·과거·미래 모습으로 공감대를 형성했고, 신한은행·KT 협업 기술 전시관은 AI 휴먼 키오스크, IPTV 홈브랜치, KT AI 방역로봇 등을 선보여 미래 금융의 모습을 구현했다.

특히 이번 경영전략회의 행사장에 인천 소재 '신한SOHO사관학교' 수료 사장님들로 구성된 미추홀 카페를 열어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소통했다.

또한, 임원·부서장 중심으로 신한은행 SOL EXPLORERS 캐릭터 굿즈 전시와 현장판매를 실시하고 굿즈 판매 수익금을 인천시 지역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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