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가상현실 입주 지원 서비스 'D.VIEW' 론칭
상태바
DL이앤씨, 가상현실 입주 지원 서비스 'D.VIEW' 론칭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7.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세대를 360도 가상현실로 구현
각종 마감재, 전자기기 등 정보 조회 가능
디뷰는 360도 VR을 통해 세대 내부를 둘러볼 수 있고, 길이, 높이,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사진제공=DL이앤씨
디뷰는 360도 VR을 통해 세대 내부를 둘러볼 수 있고, 길이, 높이,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사진제공=DL이앤씨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DL이앤씨는 공동주택 입주 지원 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360도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 단계별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DL이앤씨는 올해 6월 입주 아파트부터 선별적으로 디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제 세대 내부를 각 타입별로 360도 카메라로 촬영해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고객들은 사전 점검부터 이사 및 입주 후 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입주 예정 고객들은 사전 점검 단계가 되면 디뷰를 통해 본인 집과 동일한 세대를 살펴볼 수 있다. 기존 평면도에서는 파악이 어려웠던 조명과 콘센트 위치 등 세세한 정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수납장, 펜트리 내부 구성뿐만 아니라 측정모드를 통해 원하는 곳의 길이나 높이,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디뷰는 이사 시에 파손이 주로 발생하는 부위와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도배, 마루 등 각종 마감재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해 준다.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패드, 빌트인 전자제품, 조명 등과 같은 각종 전자기기 모델명과 사용설명서가 연동돼 내 집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