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대우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7.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최초 발간 이후, 매년 ESG 성과 공개
올해 ESG 전담팀 신설, 전사 ESG 위원회 등 ESG 인프라 구축 본격화
2022 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대우건설
2022 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대우건설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대우건설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첫 발간 이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기후위기로 인한 국제적인 협조 및 규제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기후 변화 대응' 관련 별도 콘텐츠를 구성했다. ESG 전담팀 신설, 올해 11월 예정된 전사 ESG 위원회 발족 등 ESG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대우건설은 모기업 중흥그룹의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다.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조직인 기후변화대응위원회를 설립해 온실가스 단기, 중기, 장기적 감축목표를 수립했으며 기후변화 위험과 기회를 식별하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안전과 관련해 대우건설은 작년 발표한 안전혁신안을 바탕으로 32개의 혁신과제를 이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 개선 ▲'아차사고(Near miss)' 발굴 프로그램 ▲대우건설만의 안전문화 프로그램인 ‘CLEAR'(Commiment, Listen and speak, Eliminate, Appreciate, Relationship) 시행 등 재해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