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분당에 거점 업무공간 '블로썸 오피스' 연다
상태바
CJ제일제당, 분당에 거점 업무공간 '블로썸 오피스' 연다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7.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_거점오피스 '블로썸 오피스'_코피스존
CJ제일제당 거점오피스 '블로썸 오피스'의 코피스존. 사진제공=CJ제일제당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출퇴근하며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거점 업무공간 ‘블로썸 오피스(Blossom Office)’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블로썸 오피스는 CJ제일제당이 임직원을 위해 개설한 최초의 전용 사무공간이자, CJ그룹 전체로는 여섯 번째 거점 오피스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블로썸 오피스는 약 377㎡ 규모로 최대 4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와 자율성을 높여 편안하고 활력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용 거점 오피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블로썸 오피스는 지하철 서현역에서 도보 3분 거리로 임직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본사 사옥)와 경기 수원의 블로썸 파크(R&D 센터)의 중간 지점이므로 사측은 사무직 직원뿐 아니라 연구개발직 직원들의 이용도 활발할 것으로 기대했다. 

블로썸 오피스는 ▲오피스 존(Office Zone) ▲포커스 존(Focus Zone) ▲코피스 존(Coffice Zone)의 세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오피스 존은 일반 사무실처럼 좌석이 배치된 공간이며 포커스 존은 개인 집중업무나 화상회의 등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다. 코피스 존은 커피(Coffee)와 오피스(Office)를 합친 용어로 음료나 간식을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카페형 공간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블로썸 오피스 개설은 구성원들이 편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거점 오피스의 확대를 비롯해 기존에 도입한 재택근무 상시화, 선택근무제 및 유연근무제 등을 통해 임직원 일과 삶의 균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