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애 인식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스타벅스, 장애 인식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6.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대상 및 금상 선정작. 사진제공=스타벅스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대상 및 금상 선정작. 사진제공=스타벅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스타벅스가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 개최한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 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4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응모를 진행해 총 343건의 작품이 모였다.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되었다. ‘북극곰과 함께…’는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를 통해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고,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금상에는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김두용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향후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며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3월 스타벅스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체결한 MOU 협약의 일환이다.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애인 채용을 시작했다.

올해 3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