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제선 운항 재개 속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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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국제선 운항 재개 속도낸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6.28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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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여객 공급 대폭 늘려 9월 코로나19 이전 대비 50% 이상 회복
대한항공은 화물전용여객기를 여객노선에 재투입할 예정이다. 7월부터 기내 서비스도 전면 회복하고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화물전용여객기를 여객노선에 재투입할 예정이다. 7월부터 기내 서비스도 전면 회복하고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멈춰섰던 국제 여객노선의 조기 회복을 위해 적극 나선다.

대한항공은 국제선 주요 간선노선을 중심으로 운항횟수를 늘리는 한편, 여행수요 회복에 맞춰 주요 관광 노선의 복항도 함께 추진한다고 28일 발표했다.

화물전용여객기로 활용했던 항공기들을 다시 여객기로 되돌리는 작업도 진행한다. 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 기내 서비스도 되돌리는 한편 새로운 기내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7월과 8월 성수기를 맞아 본격적으로 여객 노선 공급 증대에 나선다. 현재 6월 여객 공급은 코로나19 이전의 3분의1 수준에 불과하다. 9월 공급량(ASK, Available Seat Kilometer 기준)을 코로나19 이전 대비 50% 이상까지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연말까지 공급 50%를 회복하겠다는 기존 계획보다 약 3개월 가량 시계가 더 빨라졌다. 

미주 노선의 경우 인천-로스앤젤레스노선은 주 14회(하루 2회) 운항 중이며 인천-뉴욕노선은  7월부터 주 7회에서 12회, 8월부터는 주 14회(하루 2회) 운항한다. 인천~워싱턴노선과 인천~호놀룰루노선은 주 5회에서 7회, 인천~밴쿠버노선은 주 6회에서 7회로 각각 늘어나 인천~애틀란타노선, 인천~샌프란시스코노선과 함께 7월 매일 1회씩 운항한다. 인천~보스턴노선이 주 3회에서 4회, 인천~시카고노선이 주 4회에서 5회로 늘어나며 인천~라스베이거스노선은 7월 주 3회 복항한다. 

인천~파리노선이 7월부터 주 5회에서 7회로 매일 1회 운항하며 인천~프랑크푸르트, 인천~암스테르담노선은 주 3회에서 5회로 늘어난다. 2020년 3월 운항을 중단했던 인천~밀라노노선과 인천~비엔나노선은 7월부터 각각 주 3회 운항을 재개한다. 인천~바르셀로나노선, 인천~로마노선도 9월부터 각각 주 3회씩 다시 운항을 재개한다.

7월부터 인천~방콕, 인천~싱가포르, 인천~마닐라, 인천~호치민노선은 주 10회에서 14회로 증편해 매일 2회 운항한다. 인천~하노이노선, 인천~자카르타노선도 7월부터 증편해 주 7회 운항하며 인천~다낭노선과 인천~발리노선은 7월 운항을 재개하여 각각 주 7회 다시 운항한다.

일본 노선의 경우 대표적 관광노선인 인천~삿포로노선은 7월 주 2회, 8월 주 7회로 운항을 재개하고 인천~오키나와 노선도 8월 주 3회 재 운항 예정이다. 김포~하네다노선은 6월29일부터 김포공항 국제선 재개와 함께 주 2회 운영하는 한편 김포공항의 국제선 수용 능력에 맞춰 김포~하네다노선과 김포~오사카 노선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천~홍콩노선은 7월 주 4회에서 주 7회, 인천~타이페이노선은 주 3회에서 주 4회, 인천~울란바타르노선은 주 4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 중국 노선은 중국의 방역 정책 유지로 현재 운항이 제한적이나 향후 한·중 양국간의 국제선 운영 협의에 따라 증편 예정이다. 

7월부터 뉴욕노선에 매일, 홍콩노선에 주3회, 9월부터는 나리타노선에 매일 A380 항공기를 투입할 계획이다. 

보잉777기종의 경우 좌석을 떼어냈던 10대의 항공기 중 3대를 7월부터 순차적으로 다시 좌석을 장착해 여객기로 운항한다. A330기종의 경우에도 7월 중으로 좌석을 장탈했던 1대에 다시 좌석을 장착해 운영한다. 또한 좌석을 떼어내지 않고 화물전용으로 활용했던 일부 항공기들도 여객노선에 투입한다.

오랜 기간 동안 휴식을 취했던 여객기에 대한 재정비도 이뤄진다. 현재 장기 주기된 약 20대의 항공기들을 언제든 투입할 수 있도록 정비작업을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엄격한 방역 원칙하에 1회용 기물을 사용하고, 식음료, 메뉴 등 서비스 절차를 일부 축소해 운영했다. 코로나 안정화 상황에 따라 5월부터 기내식과 음료, 헤드폰, 담요 등의 기내용품도 단계적으로 회복 중이며 7월부터는 기내 서비스가 완전 정상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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