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록체인 기술적용 NFT기반 게임 생태계 공개
상태바
넥슨, 블록체인 기술적용 NFT기반 게임 생태계 공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6.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 N’ 비롯해 4개 프로젝트 추진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넥슨은 8일 2022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키노트에서 NFT(대체불가토큰) 중심의 생태계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최초 공개했다.

강대현 넥슨 COO(Chief Operating Officer)는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NFT 기반 생태계를 구현해 넥슨의 가상세계를 한 차원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장기 계획을 밝혔다.

그는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NFT 중심 생태계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설계 중"이라고 덧붙였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첫 타이틀이 될 '메이플스토리 N'은 원작 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C 기반 신규 글로벌 MMORPG다.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로만 아이템을 획득하고 NFT화 할 수 있으며 온전한 소유권을 기반으로 자유시장 경제를 만들어가게 된다. 경제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 기여자들과 넥슨에게 보상으로 분배되는 방식이다.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손쉬운 개발이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제작 샌드박스 플랫폼 'MOD N'도 준비 중이다. ‘MOD N’에서는 ‘메이플스토리 NFT’ 뿐만 아니라 외부 NFT를 활용해 나만의 유니크한 게임 개발이 가능하며 본인이 만든 게임의 인기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기여도가 측정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획득한 NFT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모바일에서도 ‘메이플스토리 NFT’를 그대로 가져와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N 모바일'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강대현 COO는 “NFT가 자유롭게 이동하는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며 “메이플스토리 NFT가 게임을 넘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전방위적으로 활용처를 확장하고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외부 NFT가 들어올 수 있는 융합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