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배재규 대표 취임 후 첫 조직개편
상태바
한국투자신탁운용, 배재규 대표 취임 후 첫 조직개편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2.06.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배재규 대표 취임 후 첫 조직개편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대표이사 직속의 ‘디지털ETF마케팅본부’ 신설했다. 이 본부는 앞으로 개인투자자 및 기관투자가, 외국인투자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회사와 상품을 알리는 역할을 하는데 홍콩계 ETF 운용사 프리미어파트너스(Premia Partners)의 김찬영 전 이사가 본부장을 맡았다.

신임 김 본부장은 “고객의 입장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이 느끼는 아쉬움은 적극 해소하면서 차곡차곡 신뢰를 쌓겠다”며 “특히 고객이 노후를 위한 연금자산을 잘 지키고 불릴 수 있도록 디지털 채널을 통해 재미있는 투자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직개편에는 배재규 대표의 사업환경 분석과 성장 전략이 반영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배 대표는 지난 2월 취임 당시 고객가치 중심의 ‘위대한 기업’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투자자에게 성공적인 투자 방법을 알리는 교육 및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자산운용업의 핵심 역량이 운용에서 상품개발 및 마케팅으로 이동하고 있다고도 진단했다.

상품전략과 글로벌 운용 관련 조직도 재편된다. 상품개발 전략수립 및 신상품 개발 등의 업무는 경영기획총괄 산하의 기획실에 편입되고  글로벌 주식운용 및 대체투자(AI) 등을 담당하는 GIS(Global Investment Strategy)운용본부는 글로벌AI운용부, 글로벌운용1부∙2부로 개편됐다. Multi전략본부 퀀트운용부는 글로벌퀀트운용부로 명칭을 바꿔 글로벌 운용 성격을 강화하고, 경영기획총괄 산하에 해외투자지원부를 신설해 해외자산 매매 등 운용지원의 전문성을 높인다.

조준환 경영기획총괄은 “이번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고객의 성공적 투자를 돕는 동반자로서 장기적 성장 기틀을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