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더뉴스’ 추가 국내 유일 4가지 날씨예보 제공
상태바
네이버, ‘웨더뉴스’ 추가 국내 유일 4가지 날씨예보 제공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5.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웨더뉴스, 아큐웨더, 웨더채널 4개 기상사업자 정보
네이버는 기상청, 국내외 기상 사업자들과 협업해 종합 날씨 포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호우, 폭염, 태풍, 폭설 등 재난성 기후 상황에 대비한 재난 플랫폼 서비스 측면도 강화할 방침이다.
네이버는 기상청, 국내외 기상 사업자들과 협업해 종합 날씨 포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호우, 폭염, 태풍, 폭설 등 재난성 기후상황에 대비한 재난 플랫폼 서비스 측면도 강화할 방침이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 날씨 서비스가 ‘웨더뉴스’ 예보를 추가해  4가지 기상사업자 예보 비교 기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동명 + 날씨’를 검색하면 검색결과에서 기상청, 웨더뉴스, 아큐웨더, 웨더채널 4개 기상사업자 정보를 선택할 수 있고 네이버 날씨 서비스에서도 간편하게 예보 비교 기능을 사용 가능하다.

▲기상청 ▲기상청 인증 1호 기상사업자 ‘웨더뉴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순위 최상위이자 120여명의 기상학자를 보유한 ‘아큐웨더’ ▲IBM 컴퍼니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웨더채널’의 예보를 비교하며 신뢰도 높은 기상 예측을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 날씨는 2020년 11월 세계 최초로 여러 기상사업자의 예보를 비교하는 기능을 시작했고 태풍, 미세먼지, 개화시기 등 관련 데이터 서비스를 확장해왔다.

한국환경공단, KT와의 협업을 통해 최대 5일치 예보를 담은 전국 미세먼지 측정정보와 기압, 기온, 바람, 강수 등 국내 유일 8개의 날씨 영상 등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