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네이버-쉐보레, NFT 확장 전략 나서
상태바
LG-네이버-쉐보레, NFT 확장 전략 나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5.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프리즈 뉴욕서 NFT 아트 담는다
네이버 NFT 스타트업 ‘모드하우스’ 투자
쉐보레, 타호 한정판 NFT 선보인다
LG전자는 미국 뉴욕 맨해튼서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 참가해 NFT의 창시자 케빈 맥코이와 협업 전시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미국 뉴욕 맨해튼서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 참가해 NFT의 창시자 케빈 맥코이와 협업 전시를 선보인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기업들이 대체불가토큰(NFT)의 시장확장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고유한 가치를 지닌 대상을 디지털 토큰으로 발행해 희소성과 안전성을 살린 가상 자산이다

LG전자가 세계 3대 아트페어 가운데 하나인 프리즈 아트페어에 참가해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의 LG 올레드 에보로 NFT(Non-Fungible Token)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문화예술센터 더셰드(The Shed)서 열리는 국제예술전시회 프리즈 뉴욕(Frieze New York) VIP 라운지에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18대의 혁신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NFT 아트의 창시자로 유명한 디지털 아티스트 케빈 맥코이(Kevin McCoy)와 협업했다. 2014년 선보인 세계 최초의 NFT 작품 퀀텀(Quantum)을 포함해 올해 처음 공개하는 NFT 신작 퀀텀리프(Quantum Leap) 시리즈 등을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선보인다.

프리즈 아트페어는 프랑스 피아크(FIAC), 스위스 아트바젤(Art Basel)과 함께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세계 3대 아트페어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세계적 현대미술 작가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와 협업한 바 있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전시를 후원하고 있다. 뉴욕을 포함해 9월 서울, 10월 런던, 내년 2월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열리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도 올레드 TV와 예술 분야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도 NFT 및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에 투자했다.

모드하우스는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중이다. 기획사 자체 제작으로 아티스트를 선보였던 기존과 달리 모드하우스에서는 연습생 선정부터 컨셉 기획 등 아티스트 제작 전과정이 팬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모드하우스는 첫 프로젝트로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를 준비 중이다. 

모드하우스의 공동창업진은 K-POP 산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이해하고 경험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병기 대표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니뮤직코리아 등에서 다수의 아티스트 및 앨범을 성공적으로 제작한 바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모드하우스는 팬 커뮤니티가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 기획·제작 플랫폼을 개발해 빠르게 시장을 공략중이며 네이버의 콘텐츠 플랫폼과시너지가 클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 역시 SUV ‘THE ABSOUTE, 타호(TAHOE)’를 디지털 아트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NFT 10종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된 타호 디지털 아트는 NFT로 발행되어 희소성 있는 예술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정판 타호의 디지털 아트를 소장할 수 있는 ‘타호 NFT아트가 되다’ 드로우 이벤트는 6월3일까지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