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펄어비스, 사회공헌활동 강화
상태바
넷마블-펄어비스, 사회공헌활동 강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5.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을지문덕함에 IT기기 등 기탁
펄어비스, 문화재청과 업무 협약(MOU) 체결
넷마블문화재단은 1사1병영 협약을 맺고 있는  을지문덕함에 게임기, 모니터, 스피커 등 최신 기기 및 런닝머신 등을 설치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1사1병영 협약을 맺고 있는 을지문덕함에 게임기, 모니터, 스피커 등 최신 기기 및 런닝머신 등을 설치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게임기업들이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게임문화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해군 제2함대 을지문덕함에 게임기, IT기기를 비롯한 함대 필요 물품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2019년 12월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맺은 이후 함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물품 지원을 이어왔다.

이번에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중심으로 함대내 게임기, 모니터, 마이크 시스템, 스피커 등 최신 기기를 추가 설치하고 장병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런닝머신 등을 지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 문화의 가치 확산을 위해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문화재청과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문화유산과 관련된 각종 정보나 데이터를 소재로한 게임을 국내외에 개발•보급하는 등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이는데 필요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유산의 콘텐츠화 ▲문화유산 디지털화 및 공동활용 ▲문화유산 가치 홍보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와 사회공헌도 함께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게임 한류 확산’을 위한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대한민국 문화유산 가치 제고’를 위해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