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 해외시장 진출지원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구글은 10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 및 마케터를 위한 ‘씽크 커머스(Think Commerce)’ 행사를 공동 개최하고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구글과 카페24의 협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카페24는 지난해 2분기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통합을 완료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은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카페2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직접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200만 명 이상의 개인 및 법인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구글과 카페24는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및 유튜브를 통해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한국 판매자들이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 각지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인철 기자kug94@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