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전기차(EV)충전사업 본격 진출
상태바
LS그룹, 전기차(EV)충전사업 본격 진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1과 공동투자 ‘LS E-Link’ 설립
EV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사업 개발
LS E-Link은 LS그룹 전기차 충전 사업 컨트롤 타워 및 시너지 창출 역할을 수행한다. 구자은 LS회장은 “전기화(電氣化) 시대를 맞아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과 가치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S E-Link은 LS그룹 전기차 충전 사업 컨트롤 타워 및 시너지 창출 역할을 수행한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전기화(電氣化) 시대를 맞아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S그룹이 전기차(EV) 충전 신규 법인 설립으로 전기차 사업에 드라이브를 건다.

LS의 지주회사인 ㈜LS는 ‘EV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 개발’을 위해 신규 법인 LS E-Link(엘에스이링크)를 E1과 공동 투자하여 설립한다고 28일 밝혔다.

LS E-Link는 ㈜LS 와 E1이 각각 출연하여 ㈜LS의 자회사로 설립된 회사로 LS는 LS E-Link를 컨트롤 타워로 삼아 그룹 전기차 충전 분야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LS는 LS전선∙LS일렉트릭 등 전기∙전력 분야 국내 1위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은 국내 최초로 800V 고전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용 권선을 양산 중이며 전기차용 고전압 하네스(전기차의 전기 신호를 각 부품에 전달하는 배선), 배터리팩 등을 생산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배전 분야에서 스마트 전력설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E1은 국내 350여개 충전소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

LS E-Link의 신임 대표로 선임된 김대근 이사는 E1에서 강원지사장, 서울지사장, E1 컨테이너터미널 대표 등을 거치며 충전 사업과 영업 관리에 대한 경험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