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격리 면제에 해외여행 기지개…홈쇼핑 업계 '여행 상품' 봇물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격리 면제에 해외여행 기지개…홈쇼핑 업계 '여행 상품' 봇물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4.2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전경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바르셀로나 전경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면제 조치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대폭 늘면서 홈쇼핑 업계가 여행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지난달 말 티몬이 고객 5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자가격리 면제 발표에 “해외여행 상품을 알아봤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GS샵이 지난 3일 태국 골프 패키지를 시작으로 진행한 두번의 해외 여행 방송의 주문 실적이 2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GS샵 측이 당초 예측했던 최대 주문 금액을 20% 상회한 실적이다. GS샵에 따르면 방송 종료 이후에도 해당 상품들에 대한 추가 문의가 지속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GS샵을 통해 지난 17일 세번째 해외 여행 상품 '스페인 일주 7박9일' 패키지를 선보였다. 또 GS샵의 여행 프로그램인 ‘쇼미더트래블’을 통해 서유럽, 북유럽, 터키, 사이판 등 인기 여행 지역을 엄선해 선보이는 등 해외 여행 상품 방송을 대폭 강화해 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전우정 GS샵 서비스팀 MD는 "리오프닝, 엔데믹 기대감 속 상승하고 있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차별화 해외 여행 상품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사진제공=NS홈쇼핑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은 급증한 해외 여행 수요에 발맞춰 매주 주말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을 편성하기로 결정했다. 24일 밤 선보이는 ‘터키&그리스 일주’ 여행패키지가 그 시작이다.

해당 상품은 ‘터키 일주 패키지’나 ‘터키와 그리스 일주 패키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방송 중에는 상담전화 예약만 가능 하고, 상담 전화에서 출발일 선택에 따라 7박 10일 혹은 8박 10일 여정을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은 해외여행 상품 주말 정규 편성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 중 상담전화 예약자가 여행 패키지 구매 시 전원에게 160유로 상당의 특전을 주거나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여행지원금 등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그동안 하지 못했던 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면서 해외 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유럽과 스페인 등 해외 여행 특집방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매주 주말 다양한 골프 여행, 해외 여행 패키지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 여행 상품 판매 방송 캡처.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꽃보다 여행' 방송 캡처.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엔데믹에 따라 여행관련 상품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말 CJ온스타일이 판매를 재개한 이태리 여행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7회의 방송을 진행한 결과 약 1100억 원의 주문 금액, 2만여 명에 달하는 주문 고객수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도 약 2년만에 해외 여행 상품 판매를 약 2년여 만에 재개했다. 지난 21일 괌 관련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여행에서 사용되는 상품 판매 수요도 늘었다. CJ온스타일은 이달 15일 여행용 캐리어 판매를 진행한 결과 한 시간 만에 주문금액 7억원, 3200여개에 달하는 주문 수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발 빠르게 고객 니즈를 캐치해 다채로운 엔데믹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안하며 일상 회복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