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수도권 지자체로 도입 확대
상태바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수도권 지자체로 도입 확대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이어 서울에서도 서비스
네이버는 서울시와 ‘AI를 활용한 1인가구 생활관리 서비스’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서울시와 ‘AI를 활용한 1인가구 생활관리 서비스’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의 인공지능(AI) 콜서비스 ‘클로바 케어콜(CLOVA CareCall)이 부산 해운대구와 대구시, 인천시에 이어 서울에도 도입되며 수도권 지방자치단체로 도입을 확대해가고 있다.

네이버는 서울시와 ‘AI를 활용한 1인가구 생활관리 서비스’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19일 체결하고 6개월 동안 서울시 6개 자치구(강남구, 강서구, 노원구, 동작구, 성동구, 중구)의 중∙장년 1인가구 300명을 대상으로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바 케어콜’이 돌봄 대상자와 주 2회 통화를 진행하며 지자체 공무원들은 대화 모니터링중 위기 징후가 발견될 경우 대상자의 상태를 즉각 확인하고 유관 기관 및 분야별 공공지원 서비스를 연계해 지원에 나선다.

‘클로바 케어콜’은 AI가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단순 건강 체크를 넘어 정서적인 케어까지 할 수 있다.

‘클로바 케어콜’은 전국 지자체와의 협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부산 해운대구에 이어 올해 3월부터는 대구와 인천에서도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서울시 도입을 바탕으로 더 많은 지자체와 ‘클로바 케어콜’을 활용한 복지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