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5년내 10억 글로벌 사용자·15조원 매출 달성
상태바
네이버, 5년내 10억 글로벌 사용자·15조원 매출 달성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최초 로봇친화건물 '1784' 공개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5년내 10억 글로벌 사용자 확보'와 '15조원 매출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최 대표는 13일 기업 방향을 제시하는 '네이버 미트업(Meetup)' 행사에서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팀네이버'는 국내는 물론 일본, 북미, 유럽 등에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Z홀딩스의 일본 중소상공인(SME) 비즈니스 생태계에 네이버의 생태계 모델을 접목한다. 라인웍스, 클라우드, 클로바 등 B2B 비즈니스와 기반기술 확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북미 시장에서는 웹툰을 중심으로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왓패드와 함께 글로벌 지적재산(IP) 벨류체인을 확대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인수·합병(M&A)도 적극 지원한다.

하이브와 함께 협업하고 있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인 위버스는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등 글로벌 수준의 AI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네이버랩스 유럽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 파트너십도 강화할 예정이다. 네이버가 구축한 SME 생태계와 콘텐츠 IP 밸류체인 구축 노하우를 유럽의 버티컬 커머스와 콘텐츠 사업 분야에 접목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제페토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가상현실(VR) 분야에도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하반기 스포츠 서비스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를 접목해 보는 것을 시작으로 웹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는 제2사옥인 1784를 처음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네이버는 제2사옥인 1784를 처음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네이버는 제2사옥인 1784를 외부에 처음 공개했다. 제2사옥 프로젝트명 1748을 주소(정자동 178-4번지)에서 따왔으며 '산업혁명이 시작된 해'라는 의미를 부여해 사옥의 이름으로 결정했다.

네이버는 1784가 세계 최초 로봇 친화 건물이자 네이버랩스,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웍스, 클로바CIC, 글레이스 CIC 등이 연구개발한 기술들이 융합된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자 거대한 기술 테스트베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