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넷마블 메타버스 개발에 투자
상태바
현대차그룹, 넷마블 메타버스 개발에 투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메타버스 전방위 협업 체제 구축
넷마블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현대차그룹 펀드 투자 유치
넷마블은 현대차그룹 '제로원 펀드'로부터 100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넷마블은 현대차그룹 '제로원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현대차그룹 '제로원(ZER01NE) 2호 펀드'로부터 1000억원 밸류에 대한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디지털 휴먼은 현대자동차그룹과 협업할 예정이다. 

디지털 휴먼 '리나'는 버츄얼 인플루언서로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올해 데뷔 예정인 '4인조 걸그룹'은 제나, 시우 등 디지털 휴먼으로 구성된 글로벌타킷 K팝 버츄얼 아이돌 그룹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독자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를 만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인프라를 담당한다.

넷마블에프앤씨가 설립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전개한다.

넷마블에프앤씨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디지털 휴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웹툰·웹소설), 커머스 등을 아우르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기술이 집약된 시설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상반기 내 준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가 이뤄진 '제로원 2호펀드'는 현대차그룹이 혁신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현대차, 기아, 현대차증권이 각각 투자하고 공동으로 펀드를 운용하며 현대모비스, 오토에버, 이노션 등 그룹사가 출자했으며, 산업은행과 신한은행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