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사명변경
상태바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사명변경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3.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브랜드 계약 2020년 8월 종료
유예기간만료인 올해 8월 앞두고 결정
16일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진행된 ‘뉴 스타트 뉴 네임 (New Start New Name)’ 행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이 미래 플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16일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진행된 ‘뉴 스타트 뉴 네임 (New Start New Name)’ 행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이 미래 플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로운 사명을 르노코리아자동차(Renault Korea Motors, RKM)로 확정하고 16일부터 공식적인 변경 절차에 돌입한다. 

사명 변경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그룹 및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이라는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르노와 삼성은 2020년 8월 브랜드 사옹권 계약기간이 만료된 이후 2년간의 유예상태에서 사명변경작업이 진행됐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수 시장에서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국 길리홀딩그룹과 협력을 통한 내수 및 수출용 친환경 신차 개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로고
르노코리아자동차 로고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새로운 역동적 시대를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면서“한국 시장에 가장 적합한 차를 개발하고 수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