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카카오의장, 산불피해 구호성금 10억 기부
상태바
김범수 카카오의장, 산불피해 구호성금 10억 기부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3.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펄어비스도 각각 5억, 1억 기부

 

‘카카오같이가치’는 4일부터 긴급 모금을 진행해 이용자 59만여명이 참여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4일부터 긴급 모금을 진행해 이용자 59만여명이 참여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모바일 대표 기업들이 강원, 경북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경북 울진과 강릉, 삼척 등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운영중인 긴급 모금 캠페인에 59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참여, 12억원이 넘는 기부금이 모였다고 8일 밝혔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도 이용자들과 뜻을 함께하기 위해 10억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산불이 발생한 4일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함께 기부금 조성을 위한 모금함을 개설했다. 

모금액은 각 기관으로 전달되어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생수, 먹거리 등의 식료품과 담요 등의 생필품, 구호키트 지원에 쓰일 예정이며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의 주거 및 생계 지원금으로도 사용된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를 통해 금액을 직접 기부하거나 댓글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 작성시 카카오가 1000원을 기부하며 응원 또는 공유시에는 100원을 추가 기부한다.

엔씨소프트는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원을 기부했다.
엔씨소프트는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

엔씨소프트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 기부금은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경상북도, 강원도 지역의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산불 피해 구호 성금 1억원을 기부한다.
펄어비스는 산불 피해 구호 성금 1억원을 기부한다.

펄어비스는 경상북도 울진과 강원도 강릉 등 동해안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 진압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경북소방본부 및 강원소방본부에 전달되어 화재 진압과 잔불 처리에 필요한 방진 마스크, 안구 보호용 고글 등 소방용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산불 진압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소방관들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며 "하루 빨리 산불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