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코로나 전화상담 및 원격처방 병의원 정보서비스 제공
상태바
네이버-카카오, 코로나 전화상담 및 원격처방 병의원 정보서비스 제공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2.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검색확인부터 상담연결까지 원클릭 가능
네이버와 카카오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서 제공하는 정보를 연동해 검색, 지도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서 제공하는 정보를 연동해 검색, 지도 정보를 제공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와 카카오는 검색 및 지도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전화상담이 가능한 병ㆍ의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전화상담 병ㆍ의원정보’ 연동해 제공되며 매일 업데이트된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 재택 진료 병원 ▲비대면 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 상단의 ‘코로나 전화상담병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24시간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능한 병의원 및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결과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상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병의원으로 즉시 연결 가능한 원클릭 절차도 구현됐다. 전화상담을 통해 증상진단 및 대응방법 안내 등 기초 의료상담부터 의약품 처방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청을 통해 의약품을 자택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을 통해 코로나19 재택치료 이용자들이 전화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병의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원’, ‘코로나19 전화진료 병원’, ‘코로나19 동네병의원’ 등을 검색하면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한 전국 7000여개의 병의원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향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정보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검색 서비스는 모바일 카카오맵 앱과 웹,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을 통해 신속항원검사・PCR 검사 가능 병의원,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