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 담배 안피면 최대 35% 할인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 담배 안피면 최대 35% 할인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2.02.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5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필요한 보장범위 선택 가능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비흡연자는 최대 35% 추가 할인
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비흡연자에게 추가할인이 적용되는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갱신형)'을 내놨다. 이 상품은 필요한 치과 치료의 보장범위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3가지 보장 범위로 구성됐다.

2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국민관심질병통계에서 치아우식증 환자는 모든 연령대에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6년 569만명에서 2019년 645만명으로 3년만에 75만명이 늘어났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은 환자들의 연령대 별로 필요한 보장범위를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나이가 어린 경우 레진, 크라운 등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치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존치료형을, 심화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중장년층은 임플란트, 브릿지 등을 보장하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종합적인 보장을 원하는 사람은 종합치료형을 선택할 수 있고, 보존치료형 또는 보철치료형을 선택한 후, 갱신시점에 종합치료형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이 상품은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중 원하는 보장범위를 선택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흡연자의 경우에는 일반보험료 대비 최대 35% 추가 할인된 비흡연치아보험료를 적용받는다. 

예를 들어 30세 남성이 10년만기 전기납으로 보철치료형을 1천만원 가입하는 경우, 일반보험료는 월 7900원이고, 비흡연 할인 시에는 월 5400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비흡연자 치아보험료 할인은 미래에셋생명에서 최초로 도입한 특약이며, 이를 통해 2020년 11월에는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배타적 사용권은 생손보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가 새로운 제도 및 서비스, 위험담보 등 소비자를 위한 창의적 상품에 대해 독점 판매 권리를 부여한 제도로 일종의 보험업계 특허권이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은 만 3세에서 55세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최초 계약은 5년 또는 10년 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이후 5년 단위로 갱신되어 최대 80세까지 보장해준다.

최진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일시에 목돈이 들어가는 치과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