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등 산업계에 부는 NFT 발행 열풍
상태바
LG전자 등 산업계에 부는 NFT 발행 열풍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올레드 TV, 호랑이 NFT 작품 전시
LG전자-카카오 NFT 드롭스갤러리 출시
bhc치킨-KB국민카드 쿠폰형 NFT 발행 
LG전자는 호랑이 작품을 활용한 NFT를 선보인다.
LG전자는 호랑이 예술작품을 활용한 NFT를 선보인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기업들이 일제히 앞다투어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를 내놓고 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작품은 복제와 위조가 불가능해 원작에 버금가는 희소성과 유일무이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LG전자는 22일부터 3월9일까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Amulet 호령展_범을 깨우다’ 전시에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의 LG 올레드 TV 20여대를 설치했다.

이번 전시는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열리며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는 원화 작품,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원화를 NFT화 한 디지털 작품을 올레드 TV로 선보인다.

전시에는 ▲현대미술의 거장이자 인물화로 유명한 강형구 화백을 비롯해 ▲목탄화가 이재삼 ▲전통 서예를 회화로 재해석한 이모그래피 장르의 선구자 허회태 작가 ▲강렬한 색채와 독특한 질감의 작품으로 알려진 우국원 작가 등 국내 유명 작가 38명이 참여했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섬세한 화질 표현이 장점이다. 과장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해 예술 작품 전시에 최적의 TV로 평가받는다.

LG전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 엑스와 협업해 카카오의 디지털지갑 클립(Klip)에 구매 보관 중인 NFT 작품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드롭스갤러리(Drops Gallery)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bhc치킨은 인기 캐릭터 ‘뿌찌’를 활용한 뿌찌 NFT 한정판를 출시했다.
bhc치킨은 인기 캐릭터 ‘뿌찌’를 활용한 뿌찌 NFT 한정판를 출시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KB국민카드와 협업으로 쿠폰형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발행한다.

bhc치킨은 인기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 NFT를 제작,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2밝혔다. 

뿌찌(Pucci)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로 SNS 채널을 통해 MZ 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bhc치킨과 KB국민카드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향후 뿌찌 NFT 소유자에게 프로모션 혜택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높은 희소성 등 보유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