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밸런타이 데이 초콜릿 준비하세요"…식품업계 마케팅 '들썩'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밸런타이 데이 초콜릿 준비하세요"…식품업계 마케팅 '들썩'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2.02.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디저트랜드 캠페인. 사진=SPC그룹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식품업계가 한정판 제품 출시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개장까지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소개하는 ‘파바 디저트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파바 디저트랜드’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파리바게뜨의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색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과 더불어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디지털 포스터 등 온·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방식으로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 및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로맨틱한 감성을 담아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핑크빛의 러블리한 디저트 공장인 ‘파바 디저트랜드’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곰 마들렌이 도슨트로 등장해 마카롱, 초콜릿, 구움과자, 케이크 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판타지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묘사했다.

캠페인 영상 속 ‘파바 디저트랜드’를 현실로 구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오브젝트 서교점’에서 오는 24일까지운영되며, 포토존 및 전시 공간에서 이색적인 체험은 물론 각양각색의 파리바게뜨 디저트 제품을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 밸런타인 시즌 제품.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디즈니의 클래식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를 모티프로 한 밸런타인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올해는 연인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시즌 자체를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 화려한 케이크부터 소형 양과류까지 제품을 다양화했다.

‘미키미니 달콤 초코만큼 사랑해’는 촉촉한 초코 시트 위에 체리·초코 두 가지 맛 크림을 샌드한 미니 케이크다. ‘미키, 미니 뚱카롱’은 새콤달콤한 ‘로즈라즈베리’와 단짠의 조화를 보여주는 ‘솔티드카라멜’ 두 가지 맛 뚱카롱 위에 ‘미키, 미니’ 디자인을 그려 넣었다.

오리온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 사진=오리온
오리온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톡톡 러브스토리',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톡톡 러브스토리는 특별한 기념일의 필수품인 초콜릿을 풍성하게 담았다.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 등 오리온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들로 구성했다. 화이트 컬러 바탕의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 3종에는 다이어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꾸미기 스티커도 함께 담았다.

하겐다즈는 밸런타인데이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달콤한 사랑을 담은 ‘칩앤데일 러브 에디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했다. 이번 칩앤데일 러브 에디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칩앤데일 온 더 쇼콜라에 이은 두 번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케이크다. 하겐다즈 특유의 딸기 플레이버와 진한 초콜릿 플레이버가 조합을 이룬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