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수전 콜린스,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첫 흑인 여성 총재
상태바
[Who is] 수전 콜린스,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첫 흑인 여성 총재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2.02.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전 콜린스(64세) 미시간 대학 교수가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에 임명됐다. 흑인 여성이 보스턴 연은 총재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보스턴 연방준비은행 홈페이지
수전 콜린스(64세) 미시간 대학 교수가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에 임명됐다. 흑인 여성이 보스턴 연은 총재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Federal Reserve Bank of Boston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흑인 여성이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에 임명됐다.

미국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연은) 중 하나인 보스턴 연은 총재에 수전 콜린스(64세) 미시간 대학 교수가 발탁됐다.

보스턴 연은은 9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이사회가 콜린스를 보스턴 연은 총재로 지명, 승인함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보스턴 연은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 정책 및 경제학 교수인 콜린스는 지난해 9월 사임한 에릭 로젠그렌 전 보스턴 연은 총재의 후임으로 선정됐다.

흑인 여성이 보스턴 연은 총재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개 지역 연은 총재 중에 현재 흑인은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가 유일하며 보스틱 총재는 남성이다.

콜린스는 하버드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경제 개발 및 무역, 노동시장, 중국과 인도 경제 등을 다룬 다양한 저서를 출판했다..

보스턴 연은은 "콜린스는 평생 정책과 그것이 삶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심을 가져온 국제 거시 경제학자"라고 소개했다.

보스턴 연은 총재는 올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투표권을 가지며 보스턴 연은 총재가 공석이라 올해 1월부터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가 대리 투표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