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억눌려 있던 소비심리가 되살아나면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이 호실적을 거뒀다.
한섬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521억97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49.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3874억200만 원으로 16.0% 늘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517억6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43.2%, 매출액은 4450억1700만 원으로 15.1%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더불어 소비심리 회복으로 인한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세가 호실적을 이끌었다.
한섬 관계자는 "소비심리 회복 효과로 온·오프라인 매출이 모두 늘어났다"며 "타임·랑방컬렉션·타임옴므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판매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김리현 기자rihyeon@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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